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억새축제를 서울에서..

자유게시판,

by 도토리1202 2012. 10. 12. 10:16

본문

 

기본정보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상암동 월드컵공원 내 하늘공원, 노을공원
문의처
02-300-5574
기간
2011-10-14 ~ 2011-10-23
일시
매일 22시까지
홈페이지
http://worldcuppark.seoul.go.kr

상세정보

상암 하늘․노을공원서「제10회 서울억새축제」

서울 도심 한가운데서 일렁이는 억새풀밭 사이를 거닐며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축제가 열린다. 마포구 상암동 월드컵공원 내 하늘공원, 노을공원에서 가을의 정취와 낭만을 만끽할 수 있는「제10회 서울억새축제」가 개최된다. 축제의 주인공은 하늘과 맞닿은 언덕에서 바람이 가는 데로 은빛 물결이 속삭이듯 노래하는 억새꽃이 만개한 19만㎡의 억새밭으로, 서울억새축제는 올해로 제10회를 맞이하며 매년 10월 많은 시민들에게 잔잔한 감동과 추억을 전해왔다.
또 축제 기간 중에는 이용객 안전과 야생동․식물 보호를 위해 출입을 통제해왔던 하늘공원과 노을공원 두 곳 모두 밤 10시까지 야간 개방한다.

<억새밭 야간조명 점등, 오케스트라와 성악가의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개막 행사>

먼저「제10회 서울억새축제」개막식행사로 축제 10주년을 맞아 ‘조명음악회’ 형식으로 연출되는 억새밭 야간조명 점등과 어린이합창단 공연, 북 퍼포먼스 등이 진행된다.
뒤이어 인씨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테너 강무림, 바리톤 최현수, 베이스 함석헌, 소프라노 강혜정, 메조소프라노 김민아 등 정상급 성악가들의 축하공연「가곡의 밤」이 밤 9시까지 진행된다.

<크로스오버, 재즈, 타악 퍼포먼스 등 장르별 무대와 공원언덕서 주말전망대공연>

축제 기간중 주말에는 저녁 7시반부터 하늘공원 메인무대에서 크로스오버, 재즈, 타악퍼포먼스 등 다양한 문화공연이 펼쳐진다. 라보엠, 소울트레인, 잼스틱,공세미가족, 퍼니밴드가 무대를 장식한다.
또, 하늘공원의 나지막한 언덕 전망대에서는 ‘주말전망대공연’의 열려 국악, 통기타, 바이올린, 아코디언, 오카리나 다섯 개 악기로 구성된 공연팀이 게릴라형식으로 공연을 펼친다.
축제 기간중 평일에는 오후 4시, 6시에 하늘공원 중앙로에서 ‘찾아가는 깜짝공연’이 진행된다.

<달빛 억새길 걷기, 억새길 로맨틱 프로포즈, 사진출사대회 등 체험행사도 풍성>

체험행사들도 다양하게 준비된다. 특히, 올해로 두 번째 진행되는 “달빛 억새길 걷기”는 일반시민의 출입이 허락되지 않았던 비밀스러운 생태모니터링 구역인 하늘공원 중간 사면길이 포함된 코스를 걸어볼 수 있어 마치 새로운 개척지를 향해 여행을 떠나는 비장한 마음과 설렘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억새길 로맨틱 프로포즈는 올해 처음 도입된 체험프로그램이다. 10이라는 숫자와 관련된 사연을 지닌 커플이 억새축제 까페(blog.naver.com/eulaliafest)에 사연을 신청하면 15일, 22일 밤시간에 메인무대에서 공개 프로포즈를 하게 한다.
‘서울억새축제 사진 출사대회’도 억새축제 까페에서 진행된다. 10월 10일까지 사진을 이메일(eulaliafest@naver.com)로 제출하면 심사를 거쳐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제출된 작품들은 축제행사장에 전시된다.
이 외에도 행사기간 내내 오후 1시부터 7시까지 하늘공원 곳곳에서 소원억새 만들기, 1년 후에 도착하는 우체통(편지쓰기), 축제 캐리커쳐 그리기(1천원), 페이스페인팅, 축제 매직비누방울 놀이 등이 진행돼 억새축제를 찾은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이나 친구, 연인 등 남녀노소가 다함께 즐길 수 있는 흥미진진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노을공원에서도 노을음악회, 영화제, 7080공연, 골프대회 등 다양한 행사 펼쳐져>

하늘공원과 쌍둥이 공간인 노을공원에서도 축제기간 중 다양한 행사가 개최된다. KBS 낭독의 발견 가을특집 ‘7080. 추억을 낭독하다’의 공개녹화가 노을공원 잔디밭에서 진행돼 7080시대 가수들(최백호, 이동원, 임희숙, 리아, 라즈베리필드 등) 등과 문인들이 함께 꾸미는 의미 깊은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주말마다 저녁 7시40분부터 노을공원 잔디밭에서는 노을영화제가 열린다. 행복을 찾아서, 하치이야기, 마음이2, 어거스트 러쉬가 상영된다. 또한 주말 6시30분부터 1시간동안 노을 공원내 작은 무대에서는 노을음악회가 개최된다. 국악, 통기타, 재즈 등 다양한 공연 팀이 매일 2팀씩 출연한다. 그밖에 디스크골프대회, 파크골프대회, 노을에듀캠핑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노을공원 바람의 광장에는 ‘해집, 달집’이라는 설치미술작품과 예술조각품 10점이 행사를 빛내고 있으며, 이 외에도 공원 내 파크골프장, 노을캠핑장, 친환경소재의 자연물놀이터와 누에체험장과 반디불생태관 및 관찰원이 운영돼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자유게시판,' 카테고리의 다른 글

40년동안 돌.....  (0) 2012.10.18
손가락 14개..발가락?  (0) 2012.10.15
가을 전복...  (0) 2012.10.11
꽃계도 냉면을...  (0) 2012.10.05
여행정보~  (0) 2012.10.01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