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깊게 파인 주름...

자유게시판,

by 도토리1202 2012. 9. 20. 14:28

본문

 

 

 

 

팔자주름과 목주름 왜 생길까? 
‘노안’의 주범, 팔자주름과 목주름. 주름이 깊어질수록 보이는 나이는 올라간다. 팔자주름은 노화가 주 원인이지만 골격의 문제나 잘못된 습관 혹은 표정만으로도 도드라지기 쉽다. 음식물을 한쪽으로 씹거나 평소 한쪽만 찡그리는 표정을 짓는 습관은 얼굴 근육을 한쪽만 발달시켜 비대칭으로 만들고 근육을 뭉치게 해 주름의 원인이 된다. 무리한 다이어트로 얼굴 전체에 탄력이 감소해도 주름이 생기기 쉽다.


목은 피지선이 적어 건조하고 진피층과 피하지방이 얇은 것은 물론 움직임이 많아 주름이 쉽게 생기는 부위다. 역시 노화보다는 잘못된 생활 습관이 문제. 높은 베개를 사용하거나 오랜 시간 잘못된 자세로 컴퓨터를 할 경우 경추가 일자가 되면서 근육이 경직되어 혈액순환과 림프 순환을 방해하는데, 이런 상태가 오래 지속되면 깊은 주름이 생기기 쉽다.

주름, 이건 정말 궁금하다

 

다이어트하면 팔자 주름이 늘어난다?
YES 살이 빠지면 기본적으로 피하지방층이 줄어들면서 콜라겐이나 엘라스틴 성분 역시 줄어들어 피부 탄력이 떨어지는 것이 사실. 팔자주름뿐만 아니라 얼굴에 주름이 전반적으로 늘어나게 된다.

 

팔자주름이나 목주름은 한번 생기면 없앨 수 없다?
YES 옅은 주름은 피부과 시술을 통해 없앨 수도 있지만, 주름이 깊어지면 없애기 힘들다. 어느 정도 회복만 가능한 정도. 주름이 생기기 전 주름을 만드는 습관을 없애고 미리미리 관리하는 것이 최선. 

 

아이크림을 바르면 효과가 있다?  
YES or NO 주름 개선 기능성인지 확인하라. 주름개선에 효과가 있는 아데노신, 펩타이드 계열이나 레티놀 성분이 들어 있는 제품은 효과가 있다.

 

나이에 상관없이 찾아온다?
YES 노화가 가장 일반적인 원인이지만 경우에 따라 나이에 상관없이 생겨 노안을 만들기도 한다. 나이가 어리더라도 팔자주름은 콧방울 바로 옆, 주름이 시작되는 부분에 살이 없는 경우 심하게 나타날 수 있고, 목주름은 높은 베개를 사용하거나, 목을 앞으로 빼는 구부정한 자세 등이 지속되면 생기기 쉽다. 

 


팔자주름  SOLUTION

1 주름을 예방하는 생활습관을 익혀라
양쪽으로 음식 씹기, 표정 교정, 균형 잡힌 식단을 이 용한 다이어트는 모두 팔자주름을 예방하는 생활습관이다. 하루 한 번 얼굴 근육을 풀어주는 마사지나 지압도 주름 예방에 도움이 된다.

 

2 각질관리와 충분한 수분 공급은 필수
수분이 충분한 피부는 탄력이 높아 주름이 잘 생기지 않는다. 각질 제거 후 보습력이 좋은 기능성 화장품을 바르고 충분한 수분을 공급한다.
 
3 매일매일 클렌징 마사지 

인중 가운데와 입술 양쪽 끝, 입술 아래 쏙 들어간 부분을 손가락으로 지그시 눌렀다 뗐다 5회 정도 반복한다. 그 다음 손가락 끝으로 피아노를 치듯 콧방울 쪽에서 바깥쪽으로, 아래에서 위로 꾹꾹 눌러가며 마사지해준다.

 

4 팔자주름 감추는 메이크업 팁
팔자주름 부위는 움직임이 많아 건조해지기 쉬우므로 기초 단계에서 히알루론산 등 보습력 높은 수분 크림을 바른 후 페이스 오일 한두 방울을 발라 흡수시키는 것이 포인트.

 


목주름 SOLUTION

1 목주름 예방 습관을 익혀라
어깨 높이 정도의 낮은 베개를 사용하고, 고개를 자주 숙이거나 턱을 괴는 습관은 과감히 버리자. 거울을 보고 아-에-이-오-우를 소리 내어 말하면 얼굴에서 목까지 이어지는 근육을 자극해 탄력을 높여준다. 목 뒤에 깍지를 끼고 목을 뒤로 힘껏 젖혀주거나 좌우로 스트레칭해 뭉친 근육을 풀어 주는 것도 좋은 방법. 

 

2 목까지 꼼꼼하게 자외선 차단하기 
목에도 외출 전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바른다. 챙겨 바르기 번거롭다면 자외선이 강한 시간에 외출할 때는 스카프를 챙긴다.

 

3 일주일에 한 번 탄력 마사지
주름 개선 기능이 더해진 마사지 크림으로 일주일에 한 번 마사지를 해줄 것. 목에 크림을 바른 뒤 양손바닥을 번갈아가며 가볍게 아래에서 위로 끌어 올리듯 쓸어 올려준다. 매일 저녁 기초화장 단계에서 넥 전용 크림이나 에센스 등을  바를 때도 같은 방법으로 발라주면 더욱 효과를 볼 수 있다.



 

'자유게시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의 신비~  (0) 2012.09.24
그때 그 시절 물건...  (0) 2012.09.23
아름다운 이야기..  (0) 2012.09.19
오늘에 운수를 재미로 보세요.  (0) 2012.09.16
어찌 해야되나요~~  (0) 2012.09.13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