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맛난 음식 드실 때 칼로리는?

생활에 지혜.

by 도토리1202 2012. 8. 11. 18:05

본문

 

     
 
                                                                                                                                                                
 

날씨와 더불어 올림픽 열기가 달아오르며 바이오리듬이 깨진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 기온과 습도가 높은 여름에는 인체의 면역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건강관리에 더욱 세심한 주의와 노력이 필요하다.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기, 숙면, 쾌변 등 규칙적인 생활리듬은 건강한 몸을 만들기 위한 필수요소이다.

생활리듬이 깨졌다면 신선한 제철 채소와 과일을 통해 효소를 충분히 섭취하자. 효소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서 독소를 배출하고 피로를 회복시킨다. 밤잠을 설친 다음날 아침, 피로를 풀어주고 스트레스도 해소하는 과일 주스 한 잔으로 내 몸을 디톡스 하는 건 어떨까. 출근길이 한결 가벼워질 것이다.

왼쪽부터 멜론 수박 주스, 키위 바나나 주스, 파일애플 샐러리 양상추 주스

비타민C와 미네랄이 몸에 가득 침투! 키위 바나나 주스
키위는 과일 중 으뜸가는 비타민 C 함유량을 자랑한다. 비타민 E도 풍부해 항산화 효과도 크다. 바나나는 식이섬유, 칼륨, 마그네슘 등 미네랄이 풍부해서 독소를 배출시키는 효과가 크다. 키위 2개, 바나나 1개를 물이나 얼음과 함께 믹서에 넣고 갈면 끝!

밤새 쌓인 몸 안의 노폐물을 배출! 멜론 수박 주스
멜론과 수박은 둘 다 이뇨작용을 도와 노폐물을 배출하고 맛도 산뜻하다. 여름 제철 과일로 독소를 제거하자. 멜론과 수박 둘 다 1/8개씩 준비해서 적당한 크기로 잘라 믹서에 넣고 갈면 된다.

향기롭게 스트레스를 해소! 파인애플 샐러리 양상추 주스
샐러리의 향 성분은 곤두선 신경을 가라앉혀준다. 여기에 양상추의 진정효과와 파인애플의 피로회복효과까지 더해진 삼중작용으로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시킨다. 파인애플 1/4개, 샐러리 1개, 양상추 2~3장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 믹서에 넣고 간다.


◆ 콜라찜닭

 

콜라와 닭찜의 만남. 콜라의 단맛 때문에 따로 양념할 필요없이 간장과 맛을 내면 맛있구요, 당면이 들어가 더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찜요리입니다.

총칼로리량 : 3115kcal
조리시간 : 30분(2인분기준)

주재료  :  닭(1마리)
부재료  :  양파(1개), 대파(1뿌리), 감자(1개), 당면(1줌), 마른홍고추(1개)
닭밑간  :  우유(2컵), 소금(약간), 후추(약간), 청주(1/3컵)
양념  :  콜라(1캔), 설탕(1큰술), 간장(2큰술), 굴소스(1큰술), 마늘(4개), 참기름(1작은술), 카라멜색소(1큰술), 통깨(약간)

조리방법
1. 닭 밑간하기, 우유에 닭을 20분 가량 담근 후 헹궈 소금, 후추, 청주로 밑간을 한다.
2. 대파는 어슷썰기, 나머지는 깍둑썰기해 둔다. 홍고추는 통으로 쓰거나 반으로 잘라 쓴다.
3. 달궈진 팬에 참기름을 두르고 밑간한 닭을 겉만 살짝 볶아준다.
4. 닭을 살짝 볶은 후에 콜라를 부어 한소끔 끓인다.
5. 굴소스, 카라멜소스, 당면, 청주를 제외한 모든 재료를 넣고 끓여준다.
6. 한소끔 끓인후 굴소스, 카라멜소스를 넣고 국물이 거의 다 없어질 때 까지 조린다.
7. 청주를 넣고 물에 불려둔 당면을 넣어 1분만 뚜껑을 닫고 익힌다.

TIP
1. 고기를 겉만 살짝 볶으면 육즙이 빠져나가지 않고 좀 더 쫄깃해진다.
2. 좀더 칼칼하고 매운맛을 원할 경우 청량고추를 넣어준다.

 

◆ 닭칼국수

깔끔한 육수맛과 담백한 닭고기가 들어간 닭칼국수입니다. 깊고 진한맛으로 한번 먹으면 계속 생각나는 음식으로 뜨끈뜨끈 국물이 생각날 때 만들어 보세요.

구입요령 : 닭은 육질이 연분홍빛을 띠고 껍질이 흐물거리지 않는 것이 좋다.
총칼로리량 : 1714.064
조리인분 : 1인분 
조리시간 : 40분 

음식보관법 : 칼국수 면발이 불기 때문에 보관은 어렵고 가급적 조리 후 바로 섭취하도록 한다.  

다이어트법 : 닭은 가슴살이나 넓적다리를 이용하면 지방이 적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주재료  :  닭(1/2마리), 칼국수(150g) 
부재료  :  물(1500ml), 대파(1대), 통마늘(4알), 생강(조금), 황백지단(약간), 호박(1/2개), 다진마늘(1/2작은술), 다진파(1큰술), 깨소금(1/2작은술), 참기름(1큰술), 닭국물, 닭육수(500ml), 찬물(100ml), 소금(조금) 
반죽  :  밀가루(4컵), 물(250ml), 소금(1작은술), 식용유(1/2작은술) 
닭고기양념  :  다진파(1큰술), 다진마늘(1큰술), 고추가루(1큰술), 참기름(1큰술)  다대기양념  :  국간장(2큰술), 다진파(2큰술), 다진마늘(1큰술), 깨소금(1큰술), 참기름(1큰술), 고추가루(1 1/2큰술) 

조리방법
1.밀가루 반죽은 비닐봉투 안에 찬물과 식용유, 소금을 넣어 20분 정도 반죽을 치댄다. 비닐봉투에 담아 상온에서 1시간 정도 숙성을 시킨다.
2.닭은 깨끗이 씻어 물을 넉넉히 부어 위의 분량의 채소를 넣어 무르게 삶아 준다. 닭이 완벽하게 익으면 육수를 걸러놓고, 살을 발라 찢어놓는다.
3.호박은 돌려깍기하여 곱게 채를 썰고 소금에 약간 절인 다음 물에 헹궈 물기를 꼭 짠다. 다진 마늘 1/2작은술, 다진 파 1큰술, 깨소금 1/2작은술, 참기름 1큰술을 넣어 볶아 준다.
4.닭살에 닭고기양념을 넣어 무쳐놓는다.
5.반죽을 밀대를 이용하여 넓게 펴고 7cm 폭으로 접어 칼로 잘라 면을 만든다.
6.닭국물을 냄비에 끓이다가 칼국수를 넣어 한 번 더 끓여준다.
7.국수가 떠오르면 대접에 담고 양념에 무쳐준 닭살코기와 호박나물, 달걀지단을 얹어 다대기양념을 올려 상에 낸다.

TIP

'생활에 지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등산 교실 ~~명 강의..  (0) 2012.08.16
참 숯 효능은..  (0) 2012.08.16
피티병 입 대는 순간...  (0) 2012.08.10
소금 술 하루 섭취량?  (0) 2012.08.07
무시해도 좋은 상식..  (0) 2012.08.03

관련글 더보기